2017.04.05

지디넷 코리아 / 백봉삼 기자 


가짜뉴스, 소셜댓글 ‘라이브리’로 하세요

시지온, 선관위와 가짜뉴스 신고 캠페인 진행



소셜댓글 '라이브리'를 서비스하는 시지온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'19대 대통령 선거 후보자 관련 비방 흑색선전(가짜뉴스 등) 신고 캠페인'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.

이 캠페인은 대통령 선거 후보자 및 가족과 관련한 비방 흑색선전과 외견상 언론사 기사처럼 보이지만 허위정보를 기사 형태로 제작해 유포되는 기사들을 시민들이 직접 신고할 수 있도록 만든 캠페인이다.

국내 언론사 400여 개 사이트에 설치돼 있는 라이브리 댓글 창 위에 달린 '신고하기' 배너를 클릭하면 가짜 뉴스 신고 사이트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으며 해당 홈페이지로로 직접 접속이 가능하다.

캠페인 참여 방법은 ▲평소 이용하는 SNS(사회 관계망 서비스) 계정 또는 비회원으로 로그인한 뒤 ▲댓글에 비방흑색선전 의심 글 URL 주소나 캡처 화면 작성 ▲공유 및 홈페이지 노출 여부 선택 ▲입력 버튼을 누르면 된다.

선관위 관계자는 "라이브리를 통해 대통령 후보자들에 대한 비방이나 흑색선전을 일으키는 글(가짜뉴스 등)을 국민들이 직접 신고할 수 있도록 했다"며 "가짜 뉴스 등으로 인한 후보자의 직간접적인 피해를 예방하고, 유권자의 정보 비대칭과 불균형에 대한 문제를 줄여 나갈 것"이라고 밝혔다.

해당 캠페인은 선거 당일인 5월9일까지 진행된다.



출처 : http://www.zdnet.co.kr/news/news_view.asp?artice_id=20170405174808&type=det&re=

신고
Posted by 시지온 CIZION


댓글을 달아 주세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