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시지오너/시지온 아카이브

[행사소식] 서울 웹 컨퍼런스 2012: 웹의 개방과 공유

시지온이 후원하는 <서울 웹 컨퍼런스> 행사 안내드립니다.


이번 행사는 시지온 김미균 이사가 사회를 보고요.

김성진 세일즈컨설팅팀장이 두 번째 세션에서 SNS를 이용한 홈페이지 소통 전략에 대해 강연을 합니다.

온오프믹스 통해 참가 신청하실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.

SEOUL WEB CONFERENCE 2012 신청하러 가기


「서울 웹 컨퍼런스 2012」 행사의 주제는 웹의 개방과 공유 입니다. 급격히 진화하는 IT 신기술과 웹 패러다임에 대한 경험적 지식을 나누고, 홈페이지 운영기관의 상호 공존과 발전을 위한 소통의 장(場)으로 열립니다. 


이번 컨퍼런스는 다양한 기업군과 비영리단체에서 참여해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. 웹 전문가의 재능 기부와 자원봉사, 웹과 관련된 벤처 기업∙사회적 기업∙글로벌 기업∙비영리 단체 등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됩니다. 컨퍼런스 운영을 위한 운영사무국은 오거나이저와 자원봉사자로 구성 됩니다. 


분야별 웹 전문가와 홈페이지 혁신 프로젝트를 경험한 서울시가 컨퍼런스를 3개 섹션으로 구성했습니다. 


∙ 첫 번째 섹션에서는 가치 중심의 웹서비스를 위한 핵심 엔진으로서 국내외의 주요 오픈소스 CMS의 활용 방안에 대하여 설명 하고,


∙ 두 번째 섹션에서는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(SNS)를 연계하여 사용자와 소통하는 기법, open API 활용 기법, 콘텐츠의 활용(CLL) 기법 등에 대하여 토론을 합니다.


∙ 세 번째 섹션에서는 서울시의 홈페이지 혁신 사례를 통해 서울시 홈페이지 아키텍처와 리소스 개방에 대한 공유가 이뤄 집니다. 


이번 「서울 웹 컨퍼런스 2012」에서 공유된 정보기술과 오픈소스, 콘텐츠 활용 지식이 국내 웹 발전에 활용되길 바랍니다.


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